토막상식

(토막상식) 백화점의 소비욕구를 부추기는 전략?

리턴제로 2021. 8. 8. 16:25
728x90
반응형
SMALL

반응형
SMALL

백화점은 정문으로 들어서면 가까운 곳에 위층으로 올라가는 에스컬레이터가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리고 내려오는 에스컬레이터는 정문의 반대편에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것은 엘리베이터도 마찬가지인데, 그 까닭은 나갈 때 매장을 한 바퀴 더 돌게 하여 소비 욕구를 자극하기 위해서이다.

또한 사람들이 많이 찾는 매장은 지하 또는 맨 위층에 있는데, 이것은 그 매장을 찾아온 사람들이 그 곳으로 가는 도중에 다른 매장을 거치게 하여 동반매출효과를 노리는 것이다.

할인전, 이월상품전, 교양강좌, 이벤트 등은 보통 맨 위층에서 연다.(1층에서 행사하는 곳도 있다.)

그것은 목적이 뚜렷한 고객이 맨 위층에 올라갔다가 아래층으로 내려가면서 소비하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또한 백화점 내에 흐르는 음악은 대부분 경음악인데,(최신음악이 주류인 곳도 있다.)

이것은 사람들이 가사를 따라 노래를 부르는 것 대신 쇼핑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하려는 것이 목적이다.

이 외에도 다른 많은 전략들이 사용되어 지금도 백화점에 많은 인파를 불러모으고 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