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서치어드바이저 구글 서치어드바이저 끝 (토막상식) 머리를 많이 쓰는 일을 하면 유난히 배가 고픈 이유는 무엇일까?
본문 바로가기
토막상식

(토막상식) 머리를 많이 쓰는 일을 하면 유난히 배가 고픈 이유는 무엇일까?

by 리턴제로 2021. 8. 26.
728x90
반응형
SMALL

반응형
SMALL

머리를 많이 쓰는 일을 할 때 배가 고파서 이것저것 군것질을 하는 경우가 있다.

특히 단 것을 많이 찾게 되는데, 이것은 우연이 아니라 우리 몸이 원하고 있는 것이다.

한 실험에서 머리가 좋은 사람과 머리가 나쁜 사람에게 어려운 문제를 풀게 했는데, 머리가 좋은 사람은 자기가 가지고 있는 뇌세포로 문제를 해결해 나갔지만, 머리가 나쁜 사람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자기가 가진 뇌세포보다 더 많은 뇌세포의 활동이 필요하게 되어 더 많은 영앙분을 소비했다.

또한 단 것을 먹으면 뇌세포의 활동이 활발해지기 때문에 유난히 단 것을 찾게 된다. 머리를 많이 쓰면 금세 피로를 느끼게 되는데 그 이유는 근육 운동의 에너지원이 되는 포도당이 다 소모되었기 때문이다. 이때 몸이 당분을 필요로 한다.

잠시 쉬면서 단 것을 먹으면 피로회복에 좋지만, 한꺼번에 단 것을 많이 먹을 경우에는 설탕에 의해 위점막이 탈수 작용을 일으켜 매스껍거나 식욕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조금씩 나누어 먹는 것이 좋다.

또  당을 과다 섭취할 경우 기억력과 학습 능력을 저하 시킬 수 있고, 우울증과 치매를 유발 할 수 있기때문에 과도한 당의 섭취는 삼가하는 것이 좋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