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서치어드바이저 구글 서치어드바이저 끝 (토막상식) 백화점의 소비욕구를 부추기는 전략?
본문 바로가기
토막상식

(토막상식) 백화점의 소비욕구를 부추기는 전략?

by 리턴제로 2021. 8. 8.
728x90
반응형
SMALL

반응형
SMALL

백화점은 정문으로 들어서면 가까운 곳에 위층으로 올라가는 에스컬레이터가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리고 내려오는 에스컬레이터는 정문의 반대편에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것은 엘리베이터도 마찬가지인데, 그 까닭은 나갈 때 매장을 한 바퀴 더 돌게 하여 소비 욕구를 자극하기 위해서이다.

또한 사람들이 많이 찾는 매장은 지하 또는 맨 위층에 있는데, 이것은 그 매장을 찾아온 사람들이 그 곳으로 가는 도중에 다른 매장을 거치게 하여 동반매출효과를 노리는 것이다.

할인전, 이월상품전, 교양강좌, 이벤트 등은 보통 맨 위층에서 연다.(1층에서 행사하는 곳도 있다.)

그것은 목적이 뚜렷한 고객이 맨 위층에 올라갔다가 아래층으로 내려가면서 소비하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또한 백화점 내에 흐르는 음악은 대부분 경음악인데,(최신음악이 주류인 곳도 있다.)

이것은 사람들이 가사를 따라 노래를 부르는 것 대신 쇼핑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하려는 것이 목적이다.

이 외에도 다른 많은 전략들이 사용되어 지금도 백화점에 많은 인파를 불러모으고 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